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스킬트리

메이플스토리 신궁 스킬트리(하이퍼 스킬 및 하이퍼스텟)

by 연DooBu 2020. 6. 10.

메이플스토리 신궁 스킬트리(하이퍼 스킬 및 하이퍼스텟)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 블로그 연두부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신궁 스킬트리(하이퍼스킬 및 스텟)에 대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모험가 궁수에 속하는 직업으로 활을 사용하는 보우마스터와 석궁을 사용하는 신궁이 있습니다.

신궁의 주스텟은 DEX이며, 주무기는 석궁입니다.

그럼 석궁을 사용하는 신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오늘 급하게 사진 편집을 하느냐고 미숙한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메이플스토리 신궁 장·단점

장점

스플릿 에로우를 통한 X축 최강자, 쉬운난이도 조작, 압도적인 사정거리,적은 투자로 맥뎀에 빨리 도달이 가능 하고 코어 강화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

사냥터의 지형에 따라 사냥속도가 현저히 저하, 후딜 존재, 조건부 딜량(거리비례 데미지), 5차이전 극악의 육성 난이도, 낮은한계치 직업이기 때문에 고자본이 불리하다는 단점이 있다.

 

 

모험가 신궁 링크스킬

신궁의 링크스킬은 모험가 궁수로 전직을 하시면 배울 수 있는 엑티브 스킬입니다.

'어드벤쳐러 큐리어스'

특유의 호김실을 발휘해 몬스터 컬렉션 등록 확률과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킨다.

쉽게 말해서 최종레벨인 Lv.6을 달성하면 몬스터 컬렉션 등록확률을 30퍼 올려주고,

크리티컬 확률 또한 10% 올려준다고 보면 됩니다.

 

 

메이플스토리 신궁 1차 스킬트리

모험가 LV.10을 찍으셨다면 헤네시스에 있는 궁수 전직관한테 가셔서 전직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격 스킬인 '애로우 블로우' 스킬을 배워주시고 편안한 사냥을 위해 기동성 스킬인 '더블 점프'를 올려주세요.

애로우 블로우1→더블 점프m→아처 마스터리m→크리티컬샷m→애로우블로우m

'아처 마스터리' 스킬은 명중치, 회피치, 사정거리, 이동속도, 최대 이동속도 상한이 증가하는 스킬이니 더블 점프 이후에 먼저 마스터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이플스토리 신궁 2차 스킬트리

 신궁 2차 전직은 Lv.30에 해주시면 됩니다.

2차 스킬중에 '소울 애로우: 석궁' 스킬은 일정 시간동안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화살을 소비하지 않고 석궁을 쓸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스킬을 배웁니다.

아이언 애로우1→네트쓰로잉1→크리스보우 마스터리5→크리스보우 부스터m→크리스보우 마스터리m

소울애로우: 석궁m→피지컬 트레이닝m→파이널어택: 석궁m→아이언 애로우m→네트쓰로잉m

기본적으로 공격 스킬인 '아이언 애로우' 공격 스킬을 올려주시고 '크리스보우 부스터' 스킬을 마스터 해주셔서 빠른 공격 속도를 활용해 육성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네트 쓰로윙은 나중에 보스를 하실 때 이동 회피기로 사용 할 수 있는 스킬 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신궁 3차 스킬트리

Lv.60을 달성하시면 신궁 3차 전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격 스킬인 '볼트 럽쳐'를 먼저 배워주시고 '마크맨쉽' 스킬을 먼저 마스터를 해주셔서 공격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을 일정 수준 무시할 수 있게 해주고 영구적으로 명중률 및 데미지를 증가 시키게 해주면 됩니다.

드래곤 펄스1→볼트 럽쳐1→슈타이크 아이젠1→마크맨쉽m→익스트림 아쳐리: 석궁m→모탈 블로우m→닷지m

프리져m→볼트 럽쳐m→데미지 리버싱m→페인 킬러m→드래곤 펄스m→슈타이크 아이젠m

그리고 '익스트림 아쳐리: 석궁' 스킬의 효과가 스킬을 활성화하면 물리 혹은 마법 회피치가 감소하고 크리티컬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궁수에게는 꼭 필요한 스킬이니 두번째로 마스터를 해주세요.

 

 

메이플스토리 신궁 4차 스킬트리

Lv.100 을 달성하시면 신궁 4차 전직을 하실 수 있어요.

보통 다른 직업들의 경우에는 4차 전직 이후에 사냥면에서 좋아지는 편이지만 신궁은 5차 전직 이후에 나아진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신궁 직업의 특성상 보스전에서는 타 직업군에 비해 나쁘지 않은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어싱1→스나이핑1→애로우 일루전1→크로스보우 엑스퍼트m→위크니스 파인딩m→샤프아이즈m→어디셔널 볼트m라스트맨 스탠딩m→메이플용사m→일루전 스탭m→피어싱m→스나이핑m→애로우 일루전m→용사의 의지m 

메이플스토리 신궁 4차 스킬트리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은 '크리스보우 엑스퍼트' 스킬과 '샤프아이즈' 스킬입니다.

크리스보우 엑스퍼트 스킬은 공격력과 궁수에게 가장 필요한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주고, 샤프아이즈 스킬은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필수적인 스킬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신궁 하이퍼 스킬트리

메이플스토리 신궁 하이퍼 스킬은 140레벨 이후부터 찍으실 수 있습니다.

주로 사냥용으로 쓰는 '피어싱' 스킬과 보스전에서 사용하는 '스나이핑' 스킬에 관련된 하이퍼 스킬을 올려준다.

밑에 설명하는 신궁 하이퍼 스킬트리는 가장 기본적인 스킬트리이며, 본인에게 맞지 않을 시 원하시는대로 가시는것도 무방하다고 생각해요.

피어싱-리인포스

스나이핑-쿨타임 리듀스

스나이핑-리인포스

피어싱-보너스 어택

스나이핑-보스킬러

 

 

메이플스토리 신궁 하이퍼스텟/스탯

 

1.데미지→크리데미지→크리티컬 확률→공격력,주스텟

→보스레이드를 하기전에는 사냥이 우선순위 이므로 데미지와 공격력 및 주스텟을 올리는것을 추천드려요.

 

2.데미지→크리데미지→보스공격력→방어율무시→크리티컬 확률

→Lv.210 이후에 보스레이드를 위해 보스공격력에 하이퍼 스탯을 투자해 주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신궁 스킬트리(하이퍼스킬,하이퍼스텟)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본 게시물의 저작권은 https://jyy1402.tistory.com/ 에 있으며 불펌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