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스킬트리

메이플스토리 썬콜 아크메이지 스킬트리(하이퍼스킬 및 하이퍼스텟)

by 연DooBu 2020. 7. 1.

메이플스토리 썬콜 아크메이지 스킬트리(하이퍼스킬 및 하이퍼스텟)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게임정보를 알려드리는 게임블로그 연두부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마법사 계열 중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인 썬,콜 아크메이지에 대한 포스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AWAKE 신 5차 스킬 업데이트 발표 이후에 썬콜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명불허전 법사 계열에서 인기있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썬콜 장점 및 단점

메이플스토리 썬콜 아크메이지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장점으로는 주력기의 낮은 원킬컷과 가로형 사냥지형에서 맵 장악력이 타 직업군에 비해 좋다는 점, 법사직업군중에서는 기동성이 제일 빠른 편이고, 다수의 광역기 스킬을 활용한 사냥으로 사냥피로도가 낮고 무엇보다도 무자본, 저자본 유저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단점으로는 단일기의 부재, 평딜 데미지가 낮고, 낮은 타수와 이번 AWAKE 패치의 신 5차 스킬이 타 직업에 비해 현저히 좋지 않게 나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썬콜 아크메이지 어빌리티

메이플 썬콜 아크메이지 어빌리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등급은 레전드리 기준으로 1번째 줄 버프지속시간, 2번째 줄 보스공격력, 3번째 줄 크리티컬 확률 올려주세요.

만약에 사냥을 위주로하여 광부 캐릭터로 키우실거면 2번째 줄에 아이템 드랍율 획득, 3번째 줄 메소 획득량 증가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메이플스토리 썬콜 1차 스킬트리

에너지볼트1→텔레포트m→MP증가m→에너지볼트m→매직 가드m→매직 아머m

1차 매지션으로 전직을 하신 후 에너지 볼트를 이용해 레벨업을 해주세요.

 

 

 

메이플스토리 썬콜 2차 스킬트리

콜드 빔1→썬더 볼트1→칠링 스텝1→매직 부스터m→하이 위즈덤m→스펠 마스터리m→MP이터m→메디테이션m→썬더 볼트m→칠링 스텝m→콜드 빔m

2차 전직 스킬에서 주 공격 스킬인 '썬더 볼트'를 배워 다수의 몬스터를 편하게 사냥하시면 됩니다.

 

 

 

메이플스토리 썬콜 3차 스킬트리

아이스 스트라이크1→썬더 스톰1→글레이셜 체인1→텔레포트 마스터리1→엘리먼트 앰플리피케이션m→엘리멘탈 리셋m→매직 크리티컬m→익스트림 매직m→프로즌 브레이크m→아이스 스트라이크m→썬더 스톰m→텔레포트 마스터리m→엘리멘탈 어뎁팅m→글레이셜 체인m

3차 썬콜 스킬에서는 '엘리먼트 엠플리케이션' 스킬을 가장 빠르게 마스터를 해주면 됩니다.

그 이유는 더 많은 MP를 소비하는 대신, 모든 공격 마법의 데미지를 증폭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썬콜 4차 스킬트리

체인 라이트닝1→프리징 브레스1→블리자드1→엘퀴네스1→프로즌 오브1→마스터 매직m인피니티m→자유분배

썬콜 4차 스킬에서는 패시브 효과인 마스터 매직을 우선적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마스터 매직' 스킬의 효과는 영구적으로 마력이 증가하고 자신에게 적용되는 모든 버프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번 째로는 '인피니티' 스킬을 마스터 해주시면 되는데 모든 공격 마법의 피해량을 올려주는 좋은 스킬이기 때문에 마스터 매직을 올려주신 후 마스터 해주세요.

 

 

 

메이플스토리 썬콜 하이퍼 스킬트리

우선 썬콜 아크메이지 하이퍼 스킬트리는 140레벨 이후부터 올리실 수 있습니다.

체인 라이트닝-리인포스

프로즌 오브-리인포스

텔레포트 마스터리-애드 레인지

체인 라이트닝-보너스 어택

프로즌 오브-크리티컬 레이트

 

 

 

메이플스토리 썬콜 하이퍼스탯/스텟

메이플스토리 썬콜 하이퍼스텟 또한 140레벨 이후에 올리실 수 있습니다.

데미지-방어율무시-보스공격력-크리티컬 확률-크리티컬 데미지

 

※본 게시물의 저작권은 연두부의 게임블로그에 있으며, 무단으로 이미지 및 내용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