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스킬트리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스킬트리(하이퍼스킬 및 하이퍼스텟)

by 연DooBu 2020. 6. 24.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스킬트리(하이퍼스킬 및 하이퍼스텟)

안녕하세요. 연두부의 게임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직업 중 도적 계열에 속해있는 나이트워커 스킬트리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할게요.

이번 메이플스토리 AWAKE 패치로 인하여 나이트워커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분들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신 5차 스킬인 '래피드 스로우' ' 때문인 것 같아요.

하지만 현재까지는 딜이랑 유틸기 면에서 부족하다는 지적들도 나오고 있어서 신중하게 고민하고 육성해보세요.

저는 나이트워커의 신 5차 스킬이 나이트로드에게 나왔어도 나쁘지 않겠다.라고 생각을 하는 입장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스킬 트리를 알아보기 전에 나이트워커 직업의 장단점에 대해 미리 알아보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장점 및 단점

시그너스 도적 계열인 나이트워커에 대한 장점 및 단점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장점은 남다른 기동성과 빠른 공속, 다양한 유틸  보유, 코어강화 난이도 하, 우수한 맵 장악력으로 사냥과 보스면에서 준수한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다.

단점다수기의 부재 및 타 직업군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5차 스킬들을 가지고 있으며, 컨트롤이 미숙한 사람은 하기가 쉽지 않다.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링크 스킬

나이트워커의 링크 스킬 경우에는 모든 시그너스 직업군과 같은 '시그너스 블레스'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시그너스 링크 스킬 경우에는 최대 공격력과 마력 25, 상대 이상 내성 15, 모든 속성 내성 15% 증가를 시켜주는 필수 중에 필수 스킬입니다.

시그너스를 본캐로 하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모험가 혹은 타 직업군을 본캐로 하시는 경우에는 시그너스 직업군 중 하나는 반드시 키우셔야 해요.

 

 

 

메이플스토리 나이트 워커 어빌리티

 

위에 레전드리 어빌리티 사진의 옵션은 예시로 제 캐릭터에서 캡처를 해왔습니다.

나이트 워커의 어빌리티 경우에는 레전드리 기준 첫 번째 줄에는 보스공격시 데미지증가, 두번째 줄에는 크리티컬 확률, 세번째 줄은 원하는 옵션 선택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1차 스킬트리

럭키세븐1→엘리먼트: 다크니스1→쉐도우 배트1→헤이스트M→쉐도우 배트M→엘리먼트: 다크니스M→럭키세븐M

다크사이트M

1차 전직 이후에는 '럭키 세븐' 스킬을 사용해 30 레벨을 달성해 주시면 됩니다.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2차 스킬트리

트리플 스로우1→배트 커뮤니온1→다크니스 어뎁팅1→스로잉 마스터리5→스로잉 부스터M→스로잉 마스터리M

크리티컬 스로우M→피지컬 트레이닝M→배트 커뮤니온M→다크니스 어뎁팅M→트리플 스로우M

2차 스킬에는 '스로잉 부서터'라는 스킬이 있어 사냥 속도를 더 높여줄 거예요.

먼저 마스터해주시는 게 좋겠죠?

 

 

 

메이플스토리 나이트 워커 3차 스킬트리

쿼드러플 스로우1→스타더스트1→1→다크니스 어뎁팅II 1→다크니스 어센션1→쉐도우 서번트M→배트 커뮤니온II M

→아드레날린M→스피릿 스로잉M→스타더스트M→다크니스 어뎁팅II M→래디컬 다크니스M→다크니스 어센션M

→쿼드러플 스로우M

3차 스킬에는 '쉐도우 서번트' 스킬을 배우는데 모험가로 따지자면 '쉐도우 파트너' 스킬과 비슷하며, 나이트워커에게

중요한 스킬이니 먼저 마스터해주세요.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4차 스킬트리

퀀터플 스로우1→다크니스 오멘1→스로잉 엑스퍼트M→다크니스 블레싱M→배트 커뮤니온III M

→다크니스 어뎁팅III   M→쉐도우 어시밀레이션M→쉐도우 스티치M→퀀터플 스로우M→다크니스 오멘M

→시그너스 나이츠M

4차 스킬의 경우에는 '스로잉 엑스퍼트' 패시브 스킬을 올려주셔서 공격력과 최대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주세요.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하이퍼 스킬트리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하이퍼 스킬은 140 레벨 이상부터 올리실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스킬이 퀸터플 스로우와 다크니스 오멘 관련 하이퍼 스킬을 찍어주세요.

 

퀸터플 스로우-리인포스

다크니스 오멘-쿨타임리듀스

퀀터플 스로우-보스킬러

다크니스 오멘-엑스트라 타겟

다크니스 오멘-리인포스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하이퍼스탯/스텟

하이퍼 스탯의 경우에도 140 레벨을 달성하신 후 올리실 수 있어요.

한 가지의 팁을 드리자면, 각 하이퍼 스텟들은 10 이상 찍으시면 효율이 나오지 않아 10까지만 찍으세요.

 

데미지-크리데미지-크리티컬 확률-방어율 무시-보스데미지--공격력

 

※본 게시글의 저작권은 연두부의 게임블로그에 있으며, 무단으로 이미지 및 내용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